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정보

QM6 중립주차 이중주차하는법

QM6 중립주차 이중주차

 

QM6의 중립주차 방법

1. 시동이 켜진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기어를 N(중립)으로 위치한다.

2. 브레이크를 밟은 채로 전자식 브레이크를 누르고 있는다.

3. 전자식 브레이크 버튼에 빨간색 표시등이 꺼졌음을 확인한 후

4. 브레이크와 전자식 브레이크를 동시에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나머지 한 손으로 START/STOP버튼을 눌러 시동을 끈다.

5. 시동이 꺼진 후에도 전자식 브레이크 버튼의 빨간색 조명이 켜지지 않고 계속해서 꺼진 상태로 유지되어야 중립주차 성공.


쉽게 보시려면 아래의 시연 영상을 참고하시길.


 

중립주차시 에티켓

주차장을 다니다 보면 불가피하게 중립주차를 해야만 하는 상황이 생기게 마련이다.

중립주차를 할 경우 경사가 있는 곳에서 차가 멈추지않고 계속 밀릴 수 있어 인명사고나 접촉 사고 등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주차장의 노면상태나 주변 환경을 잘 살펴야 한다.

또한 내 차로 인해 경로 상으로 통행이 안되는 차는 없을지 미리 파악하는 것도 필수다.

핸들은 반드시 정중앙으로 정렬 해놓고 마지막으로 사이드 브레이크가 혹시라도 잠겨있진 않은지 확인하고 차에서 떠나는게 좋겠다.

 

관련 글

2018/10/04 - [리뷰/제품] - QM6 가솔린 오너가 느끼는 단점 첫번째 - 실내 수납 공간

2018/10/11 - [리뷰/제품] - QM6 가솔린 오너가 느끼는 단점 두번째 - S링크 및 실내 조작부

2018/11/04 - [리뷰/제품] - QM6 시승부터 구입까지 - 구입 후 3개월간 타고 다녀본 후기

↓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