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사진 용량 줄이기
카톡을 이용해서 사진을 주고 받는 일이 많습니다. 카메라로 찍은 사진부터 캡쳐 사진까지.. 이런 여러 사진들을 카톡으로 계속해서 받다 보면 어느새 데이터도 금방 달고 스마트폰 용량도 금방 줄어들게 되죠.
그래서 오늘은 카톡에서 사진을 보낼때 사진 화질을 변경해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사진 용량으로 고민이시라면 이번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바래요.
카톡 사진 화질 바꾸기
▼ 문제의 대용량 사진입니다. 전송받은 이 사진을 크게 확대해서 보려면 화면을 눌러서 사진 데이터를 다운받아야 하는데, 한 장에 3.42mb면 상당히 큰 용량입니다.
이런 고화질 사진이 수십장, 수백장 쌓이다 보면 금방 데이터도 줄어들고 휴대폰 용량도 금방 차지하게 됩니다.
▼ 사진 보내기 화면에서 전송할 사진을 선택하고 우측 아래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을 전송할 때 어떤 화질로 보낼지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 선택할 수 있는 화질의 종류는 원본 화질, 고화질, 일반화질 3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원하는 화질을 선택해서 전송하면 되겠습니다.
데이터 절약이나 스마트폰의 용량관리를 위해서라면 일반화질을 선택해서 보내는 게 속도도 빠르고 좋겠지만, 일반화질로 사진을 보내게 될 경우 사진을 받은 사람이 저장을 해서 다시 사진을 열어보더라도 내가 보낸 사진만큼 좋은 화질을 볼 수가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사진의 용도나 상황에 따라 원본화질을 유지해야 하는 경우에는 고화질이나 원본 화질을 선택해서 보내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