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에어컨 리모컨 설정 사용법

 
오늘 포스팅 주제는 삼성 에어컨 리모컨 설정 방법 소개입니다.
 
에어컨을 처음 설치할 때는 설치 기사님이 설정을 직접 해주시지만 이사 또는 에어컨 위치를 옮겼을 때나 에러 발생 등의 이유로 리셋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에어컨 리모컨을 이용 리셋하여 삼성 에어컨 설정을 초기화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에어컨 리모컨 설정 사용법

 
 
 
 
 
 
삼성 에어컨 중 2012년 이후 제품의 경우에는 리모컨을 활용하여 제품을 초기화 시킬 수가 있는데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집에 설치된 에어컨은 삼성 에어컨 Q9000 모델로, 김연아 에어컨이라고도 불렸던 모델입니다. 2in1 모델이라 스탠드 에어컨 리모컨과 벽걸이 에어컨 리모컨이 각각 따로 있습니다. 기능이 많아 보이는 왼쪽이 스탠드형이고 오른쪽이 벽걸이형입니다. 
 
삼성 에어컨 리모컨 설정방법으로는 리모컨의 확인 버튼과 바람세기(또는 바람약)버튼을 동시에 4초간 제품 수신부를 향해 눌러 주면 됩니다. 이후  약 1분 동안 제품이 자가점검을 진행하며,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에러를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스탠드형 에어컨 리모컨 : 제품의 리모컨 수신부를 향해 확인/취소 버튼 + 바람 버튼을 약 4초간 동시에 누름
 
 
벽걸이 에어컨 리모컨 : 제품의 리모컨 수신부를 향해 확인 버튼 + 바람세기 버튼을 약 4초간 동시에 누름
 
 
위 방법으로 삼성 에어컨 리모컨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을 동시에 리셋 진행하여 연동 오류등을 해결할 수가 있으니 고장이나 에러 발생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